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아이디/패스워드찾기
오시는길

만성피로 서적

하루에 몇 번이나 행복하세요
이동환(의사) 저 | 대림북스 | 2012.07.10

[책소개]

진정한 나를 만나고 행복에 성큼 다가서게 하는 심리 자기계발서. 의사이자 명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큐헴(QHEM : Quantum Human Energy Management)이라는 특별한 마음 관리법을 제안한다. 원인 불명의 심적 고통을 겪고 있거나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모르는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깨달음을 선사한다.

이 책은 일반 자기계발서와 달리 소설 형식으로 되어 있다. 큐헴 자체는 쉽고 간단한 것이지만, 방대한 이론적 토대와 적용법에 대해 세세하게 설명하면 읽는 사람이 어렵게 느낄 수 있을 거라는 우려 때문이다. 극한의 스트레스와 마음속 고민 때문에 불면과 답답증으로 힘들어하던 주인공이 큐헴을 통해 변화해 나가는 과정을 함께 따라가다 보면, 누구나 쉽게 큐헴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하룻밤에 뚝딱 읽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이 스토리는 당신이 그토록 찾던 행복한 인생 경영법의 실마리를 친근하게 전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이동환

23년간 진료해 온 가정의학과 전문의이다. 서울 출생으로 휘문고와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였다. 세브란스 병원에서 수련의와 가정의학 전문의를 취득했다. 10년 전부터 만성피로전문클리닉에서 진료하고 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피로를 기능의학을 바탕으로 진단, 치료하고 있으며 「만성피로연구회」를 만들어 수천 명의 회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저자에게 교육받은 의사들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대한만성피로학회의 명예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진료뿐 아니라 활발한 강의활동을 하고 있으며 의사로서는 최초로 (사)한국강사협회에서 ‘제80호 명강사’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2년에는 한국 HRD협회에서 명강사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고도일병원 만성피로센터 원장, 미국가정의학교육자협회, 대한기능의학연구회 정회원이며,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홍보이사, 연세가정의원 만성피로클리닉 원장, 라마르의원 해피에이징클리닉 원장 등을 맡았다. KBS TV ‘아주 특별한 아침’, SBS 라디오 ‘마음은 언제나 청춘’, SBS TV ‘건강스페셜’, BBS 라디오 ‘살며 생각하며’ 등 여러 매체에 출연하여 만성피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기업체, 지자체, 대학교, 학회 및 여러 단체에서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힐링에 대한 특강 섭외 1순위 강사이다. 지은 책으로는 『당신의 세포가 병들어가고 있다』, 『보완 대체의학의 임상응용과 실제』(공저), 『비타민 치료』(공저), 『코엔자임 Q10』(공저) , 『하루에 몇 번이나 행복하세요』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