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아이디/패스워드찾기
오시는길

피로 이렇게 치료해요

1) 식이 요법, 생활요법, 운동 요법

첫째: 물 많이 먹도록 합니다.
하루에 1.5리터 ~ 2리터의 물을 먹는 것이 좋은데 순수한 물이 좋습니다.
커피나 녹차는 피해야 합니다. 세포의 모든 기능은 물이 많이 있어야 원활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설탕,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 술, 튀긴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이런 음식들은 호르몬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고, 또한 장 속의 나쁜 세균들이
좋아하고, 장 누수 증후군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튀긴 음식에는 많은 산화된 독소 물질들이 있습니다.

셋째: 현미밥 먹고, 단백질 섭취하며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흰 쌀밥은 풍부한 영양소들이 모두 빼앗긴 상태입니다.
쌀겨에는 식이섬유를 비롯해 아주 유용한 미네랄과 비타민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쌀밥보다는 현미밥을 꼭 챙겨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 좋은 단백질을 살코기나 생선, 콩, 두부, 삶은 계란에서 섭취합니다. 나물류, 해조류,푸른 잎 야채를 많이 먹어야 합니다.

넷째: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합니다.
사람의 여러 가지 호르몬들은 잠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밤에 너무 늦게 자거나 아침에 너무 늦게 일어나는 것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고 아침에 일어나서는 햇빛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매일 체조를 합니다.
하루에10분씩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스트레칭하는 습관을 들이면 만성적인 근육의 통증과 피로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가 있을 때는 근육에 힘을 쓰는 근력운동 보다는 체조와 같은 스트레칭 운동을 하는 것이 훨씬 더 바람직합니다.

2) 고용량 비타민 C와 여러 가지 영양제 챙기기

비타민 C를 고용량으로 복용하는 것으로 만성피로에 효과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100% 순수 비타민 C가루로 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비타민 미네랄이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제와 오메가 3지방산을 함께 먹어야 합니다.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 이것을 이겨내기 위해서 우리 몸에서는 여러 가지 중요한 영양소들이 소모되고 없어지므로 영양소들을 충분히 보충해 줘야 합니다.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세포에서 잘 작용하게 만들어주는 기본적인 영양소가 바로 오메가 3지방산입니다. 이것은 세포막을 유연하게 만들어 줘서 여러 영양소들이 잘 작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똑 같은 비타민 미네랄 영양제라고 흡수의 차이가 많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사가 환자 상태에 맞춰 처방한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정맥 미세영양주사 요법 (IVMT)

앞에서 이야기 한 식이요법과 생활요법 영양보조제 등의 반응을 좀 더빠르게 하기 위해서 함께 하는 것이 바로 정맥미세영양주사요법입니다. 환자의 영양 상태와 호르몬 상태 세포기능의 상태에 따라서 영양소를 혼합하여 정맥으로 주사하는 방법입니다. 영양제 섭취로만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장 흡수가 잘 되야 하는데 장이 안 좋은 경우에 흡수가 잘 안되는 경우도 많고, 또 스트레스로 영양소 고갈이 많아지면 먹는 영양제 만으로는 많이 부족해서 기능을 회복시키기 까지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약20여종의 혼합 할 수 있는 영양소 성분들을 수액에 섞어서 주사 합니다. 먹는 영양소에 비해 주사제는 혈관으로 바로 투여되어 세포 내에 쉽게 도달해서 작용하므로 치료 효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약 1주일에 1~2회 정도주사를 맞게 되는데 이것은 전문 클리닉에서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와의 상담, 진찰 및 기능의학적 검사 결과에 따라서 오랜 영양치료 경험을 가진 전문의의 판단에 따라 혼합할 영양소의 종류가 결정 되면 10여종 이상의 영양소를 적절하게 혼합하여 투여함으로써 더 좋을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특징 :
(1) 기능의학 영양 치료 전문가에 의한 개인별 맞춤 요법
(2) 개인별 부족 영양소를 혼합 사용하여 효과 증진
(3) 먹는 영양소에 비해 주사제는 혈관으로 바로 투여되어 세포 내에 쉽게 도달해서 작용하므로 치료효과가 바로 나타남

4) 호르몬 조절을 위한 천연식물 영양소 요법

영양요법에서 비타민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이외에도 중요한 것이천연 식물영양소들을 환자 상태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이러한 식물영양소들은 종류가 다양하며 한약재로 쓰이는 약초 성분들도 일부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을 그 환자의 호르몬상태나 세포기능 상태에 맞게 사용해서 단순 영양제로만 해결되지 않는 만성피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