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아이디/패스워드찾기
오시는길전문가홈페이지

교육자료

보기
제 목 "항산화제는 여러가지를 동시에 사용해야한다."
작성일 2015-10-24
첨부파일
보기 내용
제가 읽고 번역했던 영양치료 서적의 내용중 일부를 발췌합니다.
역시 항산화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종류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많은 학자들이 현대인 사망률 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심혈관질환의 근본원인이 산화스트레스에 의한 염증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있다.  나를 비롯한 모든 의사들은 이러한 정보를 받아들이고, 자신의 환자를 위해서 적용해야 한다.  그러나 의사, 학자 모두 기본적인 영양소를 약으로 만들어서 치료하려고 한다.  그래서 그들은 어떤 한 가지 영양소가 어떤 정확한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실험한다.  예를 들면, 비타민E에 대해 연구하고, 또 비타민C에 대해, 또는 베타카로틴의 효과에 대해 각각 연구한다.  그러다 보면, 종종 영양소의 큰 효과가 없다는 연구가 나오게 되고, 의사들은 영양소의 처방을 주저하게 된다.  이것이 당신이 언론이나 의학 잡지에서 영양소의 효과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보게 되는 이유이다.  의사들은 영양보조제를 처방하기 전에 도움이 되는 특정한 영양소의 효과를 확실히 알고 싶어 한다.  그러나, 그들은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 그것은 바로 영양소들의 “상승효과(synergistic effect)" 이다.  많은 항산화제들은 함께 작용한다.  산화스트레스를 막기 위해서 신체는 자유기를 조절할 수 있는 항산화제가 충분히 필요하다.  또한 항산화제가 잘 작용하기 위해서, 그것을 지지해 주는 영양소가 모두 필요하다.  이러한 성분들이 함께 작용하여, 상승효과를 나타내야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의사들은 환자들을 잘 지지해 줄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천연물질이 환자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수 있는지 배우고 이해할 필요가 있다.  가장 기본원리는 이것이다.  우리가 신체의 기능이 적절하게 작용하도록 하는 능력들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자연적인 기능들을 잘 유지하게 끔 만들어 놓은 다음에야, 비로서 인체는 치유를 위한 모든 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