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아이디/패스워드찾기
오시는길전문가홈페이지

자유게시판

보기
제 목 [만성피로 특강] 제6회 대한자연치료의학회 만성피로 환자의 상담법 강의
작성일 2015-10-20
첨부파일
보기 내용
[만성피로 특강] 제6회 대한자연치료의학회 만성피로 환자의 상담법 강의

 

지난 11일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서 제6회 대한자연치료의학회 학술대회가 열렸습니다.

자연의학적 관점에서 만성피로를 고찰하는 동시에 만성피로 환자의 상담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주변에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흔히 '피로가 쌓였다'는 말을 합니다.

 

이는 '피로 물질이 쌓였다'는 의미로 피로를 유발하거나 피로 해소를 방해하는 다양한 노폐물과 호르몬을 통칭합니다. 대표적인 피로물질이 '젖산'인데 신체운동을 많이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산소 소모량이 늘어나 '젖산'이 분해되지 않고 근육에 축적되는 것입니다.

 

 

만성피로 예방하려면?

낮잠을 적당히, 폭면은 오히려 집중력 저하 초래

 

피로를 푸는 방법으로 대표적인 것이 '수면', 잠을 자는 것입니다. 잠이 부족할 때는 낮에 30분 정도 눈을 붙이거나 주말에 한두 시간 낮잠을 자는 것으로 피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한 수면은 오히려 무기력과 집중력 저하 등의 결과를 나을 수도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극복하기 위해 운동을 택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운동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도와 피로해소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몸 상태에 따라 운동강도를 조절해야 하며, 체력이 떨어졌을 때는 스프레칭이나 요가 같은 이완 운동을 해야 피로가 풀립니다.

 

운동을 하면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도파민, 엔도르핀 등이 분비봬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운동은 주3회 이상하는 것이 좋고 혼자 하는 것보다 수영장, 헬스클럽, 공원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효과가 더 큽니다.

'

 

 

더 많은 만성피로의 극복방법, 만성피로 환자 상담법, 만성피로에 대해

그밖에 다른 것들이 궁금하신 분들께는 만성피로센터 이동환 원장의 특강을 추천합니다.

 

만성피로의 극복, 스트레스 관리의 성공이야말로

스트레스를 이기는 건강한 자신을 발견하고,

보다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